비트코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비트코인자동매매 프로그램 비트패스

암호화폐
Cryptocurrency
[ 펼치기 · 접기 ]                
비트코인자동매매 골드
Bitcoin Gold
[1]
ISO 4217 코드 XBG (비표준)
중앙은행 없음
사용국 전 세계
분류 암호화폐
기호 BTG
발행 방식 PoW(Proof-of-Work, 작업 증명)
현재 발행량 16,809,524 BTG [2]
최대 발행량 2,100만 BTG
개발 언어 C++,Qt
 BTG-Pay

1. 개요2. 특징3. 논란 및 사건사고4. 취급 거래소5.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Make Bitcoin DECENTRALIZED Again[3]
비트코인자동매매에서 하드 포크되어 생성된 알트코인이며, 현재 암호화폐 시가총액 75위이다.

정식 명칭은 비트코인자동매매 골드 Bitcoin Gold이며, 비갤 코인판 등 한국 커뮤니티에서는 줄여서 ‘비골’이라고 많이 부른다.

비트코인자동매매 골드의 개발 계획은 2017년 10월경 발표되었으며, 2017년 10월 25일경 생성되는 491406번 블록을 기준으로 스냅샷하고, 이후 11월 1일부터 본격적인 블록 생성에 돌입하였다. 일부 거래소는 10월 25일부터 즉각 선물거래를 개시하였다.

그러나 리플레이 어택과 같은 중요한 문제들이 해결되지 않아 블록체인 구동이 지연되었고, 이로 인해 스캠 논란과 가격이 폭락하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이후 11월 2일부터 테스트넷 구동이 시작되었으나 비정상 종료 등 문제가 계속 발생하여 신뢰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으나, 여러 에어드랍 이벤트와 11월 4일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안정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11월 13일부터 메인넷이 런칭되며 정식으로 채굴 및 블록체인 구동이 시작되었다.

2018년 1월 13일 비트코인자동매매 골드의 개발자들은 비트코인자동매매의 골드의 미래와 관련된 중대한 발표가 1월 15일날 있을것이라고 예고했다.

1월 15일, 비트코인자동매매 골드에서 로드맵을 발표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라이트닝 네트워크, 아토믹 스왑 등이 있다. #

2. 특징[편집]

비트코인자동매매
https://www.bitpasscoin.com/ – 비트코인자동매매

사토시 나카모토는 특별한 하드웨어 없이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를 이용해서 채굴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채굴의 민주화가 비트코인자동매매골드가 추구하는 특징이다. 따라서, 개발진은 ASIC에 대해 매우 적대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흔히 오직 채굴자들만의 탈중앙화를 위해 탄생한 암호화폐라 하나, 이는 일부만 맞는 말이다. 채굴의 탈중앙화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한쪽에서 일방적으로 공급량을 조절해 가격 조작이 가능하며, 더 나아가 51% 공격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 어렵게 생각할 것 없이 독과점의 폐해를 떠올리면 된다. 이는 ‘탈중앙화를 통한 가치 보장’을 기본으로 하는 암호화폐의 가치에 치명적인 요소로 작용하는 부분이다. 즉, 채굴의 탈중앙화는 암호화폐에 있어서 선택 요소가 아니라 필수 요소다. 오히려 이것이 우지한을 필두로 한 몇몇 초대형 채굴업자들에 의해 크게 훼손된 상태고, 이런 상태에 반발해 비트코인자동매매에서 정식 하드포크를 통해 등장한 암호화폐가 비트코인자동매매 골드다.

2018년 7월 5일경, 블록높이 536200에서 하드포크를 통한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다. 비트코인자동매매골드는 ASIC으로 채굴 될 수 없었고 PoW 알고리즘인 Equihash의 성격 때문에 간단하게 GPU를 통해 채굴 할 수있었으나, BITMAIN이 Equihash를 채굴 할 수있는 Z9장비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Equihash-BTG라고 부르는 새로운 PoW알고리즘을 도입한 새로운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다. Equihash-BTG는 메모리가 최소 50에서 144MB가 필요하기 때문에 ASIC에서는 채산성이 거의 나오지 않는다. 이 네트워크를 계기로 ASIC 저항은 물론, 해쉬마켓에서의 ASIC 영향력에 벗어났기 때문에 51%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되었다.

2018년 7월 11일, ElectrumG 3.2.1 버전을 출시했다.
ElectrumG는 비트코인자동매매골드를 위한 SPV 지갑의 하나로 전체 노드의 데이터를 다운 받을 필요없이 일부 데이터만 사용하므로 훨씬 적은 디스크 공간사용, 콜드 스토리지 및 다중서명, 송장(인보이스) 등의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ElectrumG는 매우 빠르며 매우 가볍다는 것이다.

2018년 7월 13일, 비트코인자동매매 골드 개발자들은 Lightning Labs의 LND (Lightning Network Daemon)를 기반으로 BTG의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ning Network)구현을위한 핵심 기능을 모두 성공적으로 구현했다.

또, BTG는 Equihash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ASIC 채굴이 불가능하게 설정되어있고 채굴자에게 이익을 공유하는 서비스도 있다

3. 논란 및 사건사고[편집]

비트코인자동매매 골드는 거래소 상장 전에 개발자측에서 미리 10만개를 선채굴하고 60%는 다중서명-시간잠금 지갑에 넣어 3년간 사용을 금지하고, 35%는 지갑주소 및 사용처를 공개하고 사용, 5%는 6명의 개발자들에게 보상으로 지급하기로 하였다.

한편, 비트코인자동매매 골드를 채굴하기 위한 소프트웨어중 하나의 개발자가 채굴보상의 0.5%를 자동 기부 형식으로 받고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비트 코인 골드 개발자가 아니라 비트코인자동매매 골드 채굴 소프트 웨어 개발자를 말한다.)이로인해 시세는 250달러에서 150달러로 급락하기도 했다. 이후 개발자는 “나는 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데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들였으며 그에 대한 작은 보상이라고 봐주면 좋겠다, 0.5%는 보통 채굴자에게는 한달에 1달러도 되지않는다. 채굴 소프트웨어는 오픈 소스이므로 누구나 원하면 기부 코드를 지울 수 있고, 공식 풀은 채굴 수수료가 0%이므로 다른 풀보다 결국 저렴하다.” 라고 해명했다.

이에 대해 채굴자들은 당연히 개소리이다. 첫번째로 대부분의 유저들은 아무리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라도 소스 코드를 뜯어고칠 능력이 안 되므로 눈뜨고 돈을 뜯겨야 하며, 저딴식으로 수수료를 뜯어가는것은 전혀 작은 보상이 아니다. 신용카드 회사들이 떼돈을 긁어모으는것도 거래 한번 한번에 소량의 수수료를 뜯어가기 때문이다. 수수료란 작아보여도 절대 작은 액수가 아니다. 라는 격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지금 이 문제는 해결되었고, 채굴자는 자신이 채굴한 비트코인자동매매 골드 전부를 온전히 획득할 수 있다.

Equihash 알고리즘을 연구하고 꾸준한 최적화를 통해 채산성을 높이는 등 프로그램을 개선해나가며 프로그램 자체는 무료로 배포하는 개발자를 응원하기도 했다.

2018년 5월과 2020년 1월 두차례에 걸쳐 51% 공격을 당했다. # 그런데 1800 만 달러 상당의 BTG가 도난 당했다고 하였는데 실제로, 공격자는 입금을 하고 그 트랜잭션을 롤백하는 이중지출 공격을 했지만 성공했다는 공개적인 증거는 없었다. 이중지출 거래는 거래소를 목표로 하게 되는데 어느 거래소도 피해액이 있다고 얘기한 곳이 없는 상태이다. 1800만 달러인데 어느 누구도 피해자가 없다? 아마도 공격자의 거래소의 계정이 잠겼거나 해서 실패했을 확률이 높다. 이 사건 여파로 비트코인자동매매 이용자들이 큰 피해를 겪었으며,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보안성에 대한 신뢰도가 하락하였다.

4. 취급 거래소[편집]

Binance(해외)
Bittrex(해외)
Bitfinex(해외)
HitBTC(해외)
Gate.io(해외)
업비트(국내)
빗썸(국내)
코인원(국내)
코빗(국내)
코인네스트(국내)
비트서울[4] (국내)
코인빗(국내)

5. 관련 문서[편집]

구월동로데오, 더지움의원     www.thejiumclinic.com       보톡스, 필러, 피부, 여드름, 기미, 잡티, 문신제거, 비만, 제모, 리프팅     인천부평, 세인트성형외과의원     www.saintps.co.kr       눈코쁘띠성형, 필러, 보톡스, 보조개, 지방이식, 성형외과전문의, 의31076.     미앤아이의원 부평점     www.bp-meiclinic.com       인천부평위치, 부평제모, 보톡스, 필러, 합리적인 비용, 의56137     [1]비트코인자동매매과 비트코인자동매매 캐시 로고와 달리 ₿()가 곧게 서 있다.[2] 2017.12.16 기준[3]도널드 트럼프의 ‘Make America GREAT Again’ 패러디이다. 뜻은 비트코인자동매매을 다시 탈중앙화하라는 것인데, 문제는 비트코인자동매매골드 자체가 비트코인자동매매보다 더 탈중앙화가 안 되었다는 거.[4] 김형범이 대표인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이고 먹튀 논란이 있으니 주의하여야 한다.

Leave a Comment